심민 임실군수 “중단 없는 발전‧천만관광 시대 실현 행정력 집중”

입력 2024-07-01 14:38:5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선 8기 2주년 기념 청원조회

심민 임실군수가 1일 민선 8기 2주년 기념 청원 조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임실군

심민 임실군수가 1일 민선 8기 2주년 기념 청원 조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임실군


심민 임실군수가 1일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미국의 경영학자, 피터드러커는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그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당면한 현안을 풀어내고,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데 우리 모두가 함께 일궈내자“고 말했다.

군수 취임 10주년을 맞은 심 군수는 특별한 기념식을 생략하고, 청사 문화강좌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조회를 열었다.

심 군수는 “항상 곁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해 준 직원 분들께 고맙다”며 “군수로서 재임한 10년을 포함한 38년간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남은 2년 오로지 군민만을 위한 진심을 담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더욱 힘차게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사상 첫 3선 임실군수라는 강력한 추진력을 기반으로, 중단없는 임실 발전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당면 현안을 설명하며, 천만관광 임실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당면 현안 사업은 ‘한국 관광의 별’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비롯한 옥정호와 오수 세계 명견테마랜드, 선수산 등 명품 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차질 없는 기반시설 사업 추진이다.

이와 함께 KTX 임실역 정차와 치즈테마파크 연계 역세권 개발, 구 제일극장 부지에 정주활력 복합센터 신축, 임실읍, 오수면, 관촌면 공공임대 아파트 건립 등에 관한 각종 행정절차의 신속한 이행과 속도감 있는 추진이다.

심민 군수는 국가예산 확보와 공모사업 적극 대응, 중대형 신규사업 발굴, 준북도 소관 균특 및 도비사업 대응 등을 주문하는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4임실N치즈축제 성공개최, 여름철 폭우와 장마 등 재난재해 안전대책 만전 등을 당부했다.

한편 청원조회에서 심민 군수는 국무총리 및 군정 모범공무원을 비롯한 군정발전 유공자, 모범이장, 새마을부녀회장, 생활개선회 우수회원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임실|박성화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