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하반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입력 2024-09-03 08:11:0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1일까지 모집… 10~11월 프로그램 운영
힐링 요가, 나를 위한 일품요리 등 구성
‘하반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하반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1인 가구의 자기돌봄 역량 강화와 사회적 교류 증진을 위해 ‘하반기 1인 가구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11월 운영하며 건강관리를 위한 ▲힐링 요가, 기본적이고 간단한 조리법을 함께 배우는 ▲나를 위한 일품요리 ▲웰빙 떡 만들기 ▲쌀베이킹 클래스 등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오는 11일까지이며 군에 주소를 둔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선정하되 신규 신청자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1인 가구는 홍보 전단지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알림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가족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복 군수는 “지역 내 1인 가구 주민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2년 11월 부산시 최초로 1인 가구 전담팀을 신설하고 관련 지원 조례를 제정해 1인 가구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