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중·고·대 32개팀… 최강학교 가려
방문객 대상 미니게임 등 이벤트 진행
방문객 대상 미니게임 등 이벤트 진행
‘브롤스타즈 랜파티 in 부산 : 브레나 매치업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진흥원은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인 ‘브레나’를 거점으로 학생들과 가족 단위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 종목인 ‘브롤스타즈’와 협력해 시민이 e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부울경 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레나 매치업 대회 ▲브롤스타즈 랜파티 ▲DIY 체험존 등 브롤스타즈 팬들과 게이머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브레나 매치업 대회는 부울경 지역의 중·고등·대학생 32개팀이 참여해 최강 학교를 가린다. 브롤스타즈 개인 최고 트로피 2만개 이상, 경쟁전 최고등급 신화 이상을 충족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인 3인으로만 팀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랜파티 현장에서는 브롤스타즈 인플루언서 ‘본이’ ‘시로’와 함께하며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이 진행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에게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디폼블럭이나 컬러링 북으로 나만의 브롤스타즈 캐릭터를 만들어볼 수 있는 ‘DIY 체험존’ ‘브롤스타즈 관련 퀴즈타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경품으로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내용은 브레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브롤스타즈 랜파티는 오는 18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브레나 매치업 대회는 23일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브레나 매치업 대회 참가자는 별도 신청 없이도 브롤스타즈 랜파티 참가가 가능하며 브롤스타즈 랜파티와 브레나 매치업 대회 신청자를 대상으로는 행사장 안전을 위해 별도 참가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브롤스타즈 랜파티 구성, 브레나 매치업 경기 규정 등 자세한 내용은 브레나 홈페이지·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