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만여 명이 접수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대학입시(55만여명), 9급 공무원 시험(20만명)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3대 시험 중 하나다.
물론 시험 접수율이 높다는 것은 합격 경쟁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하지만 달리 생각하면 이는 그만큼 취득 이점이 높은 자격증이라는 방증이다.
우선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중개업뿐만 아니라 분양·경매·투자·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용도가 높다. 합격만 한다면 취득자의 기호에 따라 분야별 전문직으로 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는 것이다.
게다가 개인 중개업소를 개업할 경우 창업비용 면에서 다른 업종 개업보다 유리하다. 일반 사업은 어느 정도 자금이 있어야 시작하는 반면, 부동산의 경우 ‘중개 서비스’ 자체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국 직영학원에서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업이 궁금한 수험생들을 위해 ‘일주일 무료 청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직영학원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공인중개사 수업에 대해 알아보고 등록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상담 후 일주일의 무료 청강 기회를 통해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업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