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에게 음악의 감동을” 제주 토스카나 호텔의 특별한 기부

입력 2021-10-01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청소년재단과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진행
취약계층 청소년 악기교육, 관현악단 활동 지원
호텔 고객 일시 및 정기 기부로 프로그램 참여
제주 서귀포 토스카나 호텔은 한국청소년재단과 손잡고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Connect to Future Fund)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특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음악을 배우고 싶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현악, 목관, 금관악기를 배우게 하고 이를 통해 예술과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는 사업이다.
사업운영은 한국청소년재단에서 담당하며 토스카나 호텔의 지원 하에 청소년 단원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정기발표회를 실시한다. 같은 취지에 공감하는 문화 예술인들과도 협연을 진행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이 예술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프로그램은 토스카나 호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하게 호텔도 기부하는 매칭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부는 최소 5000원 이상의 일시기부, 최소 1만 원 이상의 정기기부 두 가지다. 정기 기부일 경우에는 토스카나 호텔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명예의 전당’ 기부자 등재하고, 1년 이상 정기후원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토스카나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 증정한다. 또한 토스카나 호텔이 후원하는 ‘한국청소년재단 오케스트라’ 연말 공연 초대권 증정한다.

토스카나 호텔은 운영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제주 사회 공동체에 기여하는 기업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초 호텔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소원트리 기부 이벤트’에서 모인 후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했으며, 제주도 지역발전과 사회경제 발전을 위한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