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7석에 대형 스크린, 입체 사운드 스피커 갖춰
물, 바람, 거품, 인공 눈 등 오감 자극 특수효과
5월5일 어린이날 개장 예정인 춘천의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애니메이션 ‘레고 무비’ 시리즈 전용 4D영화관 ‘팰리스 4D시네마’를 선공개했다.물, 바람, 거품, 인공 눈 등 오감 자극 특수효과
팰리스 4D시네마는 미니 피겨 캐릭터의 모험을 주제로 하는 ‘레고 무비’ 시리즈를 상영하는 공간으로 497석의 좌석과 입체 사운드 스피커를 갖추고 있다. 영화의 시청각적 효과 뿐만 아니라 물, 바람, 거품, 인공 눈 등의 다양한 특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팰리스 4D시네마에서는 앞으로 ‘레고 시티’ 4D 시리즈 중 하나인 ‘추격하는 경찰관’을 상영할 예정이다. 주인공인 경찰 미니 피겨가 범인을 쫓으면서 보트로 물살을 가르거나 옥상에서 떨어질 때 실제 물과 바람 효과를 도입하는 등 주인공과 함께 추격전을 하는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영화는 하루 6회 상영한다. 영화관은 레고랜드 7개 클러스터 중 미니 피겨들이 사는 대도시인 ‘레고 시티’ 구역에 위치했다. 극장 앞 전광판을 비롯해 영화 포스터, 극장 앞 택시 등 실제 극장 주변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왔다.
한편, 강원도 춘천의 섬 중도에 위치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40여 개의 어트랙션이 있는 테마파크와 레고랜드 호텔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