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시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한 태백시 인스타그램은 2021년 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용자들의 스크롤을 멈추게 만들자’라는 슬로건 아래 관광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문화관광자원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등 이용자와의 소통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특히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색감, 촬영기법 등 인스타그램에 적합한 감성을 적용하고,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기획, 취재 및 제작, 출연해 치근하게 시를 소개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 초 4000여 명이던 태백시 팔로워는 현재 77000여 명으로 2배에 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지역 인재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해 은하수 명소, 축제, 맛집, 풍경 등 시민이 취재한 콘텐츠를 소개해 여행객에게 유용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전하고 있다.

태백시 인스타그램

태백시 인스타그램


김정윤 태백시 부시장은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문화관광을 포함한 태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여 국민과 가까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SNS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대상을 수상한 인스타그램 외에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 등 5개의 SNS 및 인터넷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