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함량과 효소 역가수치 높인 100% 식물성 효소
유한건강생활 독자 개발 효소로 고대 곡물 4가지 발효
유한건강생활은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을 통해 밀가루와 우유까지 분해 가능한 ‘코어리셋 글루텐컷 GCD효소 카무트 브랜드밀’을 출시했다. 유한건강생활 독자 개발 효소로 고대 곡물 4가지 발효
기존 ‘코어리셋 비건효소’ 제품에서 탄단지(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는 물론 GCD(글루텐, 카제인, 글리아딘) 99% 분해를 확인한 효소로 업그레이드했다. 주 원료인 고대곡물 카무트 함량을 2배로 올리고 효소 역가수치를 100만 유니트까지 높였다. 사용된 원료는 100%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를 발효해 밀가루, 우유까지 분해할 수 있는 GCD효소로 개발했다.
글루텐컷 GCD효소는 평소 밀가루 섭취가 많거나 글루텐 소화를 못 시키는 사람에게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유 섭취 시 더부룩하고 불편함을 유발하는 원인인 카제인도 99% 분해할 수 있어 우유 섭취 시 복통이나 불편함이 있던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대 슈퍼곡물 4종을 발효해 곡물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 가능한 100% 식물성효소로 평소 밀가루, 우유를 먹으면 소화가 불편한 아이부터 노화로 소화가 느린 부모님, 임산부까지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영양소가 풍부한 고대수퍼곡물 4종을 독자적인 방법으로 배합하고 고소한 인절미 맛의 효소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