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플러스] 박유환 “박선영과 부부연기 잘 해낼 자신 있어요”

입력 2012-05-15 10:40: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유환.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 “주연? 저는 항상 신인처럼 행동 했어요”
▶ “고은아와 애정신, 조금 떨리더라고요”
▶ “드라마 통해 교복 처음 입어 봤어요”
▶ “10년 후에도 계속 연기를 하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박유환, 그가 이렇게 까칠하고 도도한 남자로 변신할 줄 누가 알았을까?

채널A 드라마 ‘K-팝 최강 서바이벌’에서 박유환은 우현 역을 맡아 까칠하고 이기적인 면모를 자주 보여줬다. 깐깐한 성미에 시도 때도 없이 소리를 지르는가 하면 심지어 욕까지 서슴지 않는다. 욕이 참 자연스러웠다고 말하자 박유환은 “매니저한테 욕하는 거 배웠다”라며 농담을 던졌다.

박유환은 ‘까칠남’ 연기가 꽤 재미있었던 모양이다. “평상시에 못한 것들을 극 중 캐릭터로 대신하니까 시원하더라고요.(웃음)”

그러나 이제 ‘까칠남’도 끝. MBC ‘그대 없인 못살아’에서 감독을 꿈꾸는 백수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시작을 앞둔 박유환은 “박선영 선배께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K-팝 최강 서바이벌’ 종영 “사람들과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니 아쉬워요.”

- 채널A ‘K-팝 최강 서바이벌’에서 까칠한 우현 역을 맡았는데, 나쁜 남자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평상시에 못한 것들을 하니까. 시원하더라고요. 그런데 극 중에서 항상 화내다 보니까 안 좋은 점도 있는 것 같아요. 그만 화내고 착해지고 싶기도 했어요.”
-주연이라는 부담감은 없었나요?

“극을 이끌어 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긴 했어요. 그런데 저는 아직 데뷔 2년 차 밖에 안 됐기 때문에 주연이라고 생각 안 했어요. 그래서 드라마 촬영할 때 항상 신인처럼 행동했던 것 같아요. 잠을 몇 시간 못 자고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촬영장에 가면 최선을 다하게 돼는 것 같아요.”

-우현 역과 본인 성격의 닮은 점은?

“뭘 해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산다는 점에서 캐릭터의 성격과 좀 닮은 것 같아요. 우현이라는 인물은 정말 빈틈없이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저도 그 캐릭터처럼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박유환.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극 중 고은아 씨와 애정 신이 많았어요

“애정 신을 연기하는 게 조금 떨리더라고요. 그래도 뽀뽀였으니까 괜찮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마지막 신을 촬영할 때 감독님이 ‘제대로 한번 키스 해볼래?’라고 말해서 그때부터 웃음이 터져서 NG가 계속 나왔던 것 같아요.”

-드라마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거의 매일 만났던 사람들인데,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매우 아쉬워요. 그게 제일 힘든 것 같아요.”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나요?

“극 중 교복을 입었던 장면이 기억에 남아요. 제가 미국에서 학교를 다녀서 교복을 못 입어 봤거든요. 그래도 저 교복을 입었을 때 나름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제 나름대로 만족했어요.”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생각해요’

- MBC 드라마 ‘그대 없인 못살아’ 출연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제가 주말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으로 데뷔를 했잖아요. 그래서 저희 대표님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평소 주말드라마나 일일드라마를 하고 싶다고 말했었어요. 주말드라마는 긴 호흡이다 보니까 편하고, 또 배우들끼리 한 가족처럼 지내기 때문에 소중함을 많이 알겠더라고요. 그 와중에 일일 드라마가 들어와서 하겠다고 말했어요.”

- ‘그대 없인 못살아’에서 배우 박선영과 부부호흡을 맞추는데, 14살이라는 나이 차이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 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사실 부담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또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해요. 연상인 배우라고 하더라도 마음이 맞으면 통하는 게 있으니까요. 서로 좋고 통하는 게 있다면 나이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한참 선배님이니까 배울 게 많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자신의 10년 후 모습을 그려본다면?

“10년 후에도 연기를 하고 있을 거라고 믿어요. 연기를 계속하고 싶어요. 10년 후 멋진 사람이 되어 있었으면 좋겠어요.”

동아닷컴 홍수민 기자 sumin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 오·감·만·족 O₂플러스는 동아일보가 만드는 대중문화 전문 웹진입니다. 동아닷컴에서 만나는 오·감·만·족 O₂플러스!(news.donga.com/O2) 스마트폰 앱으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