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김부선 조용히 좀 지내라" 비난글 삭제…허지웅 반박글에 움찔?

입력 2014-09-17 11: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미 허지웅 김부선'

가수 방미가 이웃 주민과의 폭력사건에 휘말린 배우 김부선을 비난한 글을 자진 삭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방미는 자신의 블로그에 “김부선 난 이분이 좀 조용히 지냈으면 좋겠다. 내가 LA에 있을 때나 서울에 있을 때나 이 분은 연기자보단 자기 개인적인 일로 더 바쁘고 시끄럽게 산다" 며 "본인이 방송을 안 하고 평범하게 산다면 모를까 계속 연예인으로 살아간다면 싫어도, 억울해도, 화나도, 좀 더 조용히 일 처리를 하면 안 될까?”라는 요지의 글을 남겼다.

방미는 이 글에서 “연예인은 외롭고, 허전하고, 고달프게 혼자 지내도 그렇게 지내는 것에 익숙하도록 연습해야 한다"면서 "어딜 가나 우리는 대중의 관심거리다. 좀 더 인내하고 참아야만 구설수와 억울함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영화평론가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부조리를 바로 잡겠다는 자에게 ‘정확하게 하라’도 아니고 ‘나대지 말라’ 훈수를 두는 사람들은 대게 그 드센 사람들이 꼴사납게 자기 면 깎아가며 지켜준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받아 챙기면서, 정작 그들을 꾸짖어 자신의 선비 됨을 강조하게 마련이다”라고 비난했다.

방미는 이후 자신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자 해당 글을 삭제 조치했다.

앞서 김부선은 지난 12일 밤 9시 30분경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반상회에서 난방비 문제로 시비가 붙은 주민 A 씨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김부선이 안건에 없던 아파트 증축을 주장해 이를 중단하라고 했더니 자신을 때렸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김부선은 "전 부녀회장이 먼저 폭언과 폭행을 했다. 저도 진단서가 나왔고, 증인도 있는 상태"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김부선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 부녀회장이 먼저 핸드폰으로 나를 쳤다. 핸드폰은 흉기가 되기 때문에 살인미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쇄골 뼈도 부어올랐다. 목도 움직이지 않는다. 장거리 운전은 못하겠다. 손해배상 청구를 추가할 것"이라고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누리꾼들은 “방미 김부선 허지웅, 논란이 되니 삭제했군”, “방미 김부선 허지웅, 갑자기 싸움이 확산된 느낌”, “방미 김부선 허지웅, 모두 보기 안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