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전국투어 6번째 콘서트 성황리 개최… 뜨거운 반응

입력 2016-11-14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거미가 전국투어 광주 콘서트에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거미가 어제(13일) 광주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 8개 도시 전국 투어 'Feel the voice Seson2(필 더 보이스 시즌2)' 여섯 번째 공연을 성료했다. 10대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전 연령대가 공감한 감동적인 무대였다. 또 한 번의 매진 기록을 세웠고 현장 판매분이라도 구입하려고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아쉬운 발길을 돌리지 못하고 로비 관람을 감행하는 진풍경도 펼쳐졌다”고 전했다.

자신의 대표곡으로 시작한 거미의 콘서트는 '손 틈새로', '부탁', '따끔' 등 숨어 있는 명곡을 세련된 편곡으로 올라이브 밴드로 연주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SBS 음악 예능 프로그램 '보컬 전쟁 : 신의 목소리'에서 사랑받았던 '환생', '쿨하지 못해 미안해'의 라이브 등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선보여 내며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공연에서 거미는 "작년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전국 발라더를 뽑을 때 광주 지역 분들이 압도적으로 저를 지지하셨다고 들었다. 그 뒤로 나는 광주의 딸이란 이야길 듣는다"고 말하며 멘트 중간중간 완도에서 나고 자란 사투리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전주에서 온 팬 이름이 '이슬'이라고 하자 "저 이슬 참 좋아합니다. 예예. 소주 광고가 제 꿈인데요. 왜 소주 광고는 외모를 따지는지 모르겠다"고 아쉬움을 토로해 관객들의 뜨거운 응원을 이끌었다.

거미의 재치 있는 입담에 관객들은 "토크 콘서트 하자", "멘트 더 길게 해주세요", "거미언니 멋져요!" 등 뜨거운 환호를 보냈고 거미는 "오늘 콘서트에 아버지를 비롯해 친척들이 많이 와서 자신감이 붙은 것 같다. 음식을 많이 가져와 주셨다. 대기실 뒤에서 문어, 새우, 장어 먹는 여자 가수 없을 것이다"고 말해 객석를 초토화 시켰다.

한편, 전국투어 전 지역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거미는 오는 19일 전주에서 전국 투어 일곱 번째 공연을 가진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