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의 법칙] 니엘, 더 짙어진 감성 ‘만능돌’의 컴백

입력 2017-01-11 16: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예의 법칙] 니엘, 더 짙어진 감성 만능돌의 컴백

아이돌 그룹 멤버에게 솔로 가수 활동은 어떤 의미일까. 표면적으로 보면 모태가 되는 그룹에서 외연을 확장하는 기회이자 멤버 자신이 원하는 특정 음악 색을 강화할 수 있는 도전이다.

오는 16일 솔로 가수로 컴백하는 니엘 역시 자신이 속한 그룹 틴탑과는 다른 음악 장르를 추구한다. 그리고 ‘솔로’ 니엘을 감성 만능돌로 소개하려한다.

아이돌 그룹 출신 가수가 홀로 무대에서 존재감을 보여주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라고 한다. 그룹 일원으로 다 함께 공연을 하다가 혼자 활동을 시작하면 멤버들의 빈자리를 크게 느끼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 솔로 가수로서 니엘의 성장 가능성이 빛나는 이유는 그가 무대에서 혼자 자신을 꺼내 보일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는 데 있다. 누나를 내 여자로 만들려는 당돌한 틴탑과는 달리 이미 사랑의 아픔을 경험한 남자의 감정을 목소리와 몸짓으로 노래할 줄 안다. 니엘은 신보 ‘LOVE AFFAIR…’를 통해서도 성숙한 남자의 감성을 이어가려한다.


공개된 티저 사진과 영상으로 미루어보면 니엘의 새 솔로 앨범 ‘LOVE AFFAIR…’의 타이틀곡 ‘날 울리지마’는 그루브한 팝 장르다. 2015년 2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oNIELy' 타이틀곡 ’못된 여자‘와 비슷한 분위기다. 부드러운 춤선이 돋보이는 독무로 틴탑 특유의 군무를 완벽 제외함은 물론 일렉 댄스보다는 팝을 지향하며 ‘솔로’ 니엘의 색을 꾸준히 입히고 있는 셈이다.

니엘은 네이버 V앱을 통해 "전체적으로 슬픈 노래들로 구성했다. 죽은 연인에 대한 마음을 노래한 자작곡도 수록했다"고 신보를 소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의 잠재력을 기대케 했다.

니엘의 두 번째 솔로 앨범 ‘LOVE AFFAIR…’의 음원과 타이틀곡 ‘날 울리지마’의 뮤직비디오는 오는 16일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