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1박 2일’ 최고시청률 21.3% 기록…첫 오프닝 최고 장면 등극

입력 2018-01-29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박 2일’이 10주년 마지막편 이야기와 함께 일요일 지상파 예능 시청률 왕자를 수성했다.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8일 방송된 ‘1박 2일’ 코너 시청률은 닐슨 전국 기준 17.3%, 수도권 기준 17.4%를 기록했다. 또한 분당 최고 시청률은 닐슨 수도권 기준 21.3%까지 치솟으며 국민 예능의 위엄을 확인시켰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조금 늦은 새해 특집’으로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준영이 2018년 첫 오프닝을 여는 장면.

이 날 멤버들은 2018년 첫 오프닝과 동시에 한 사무실에 갇히게 되고 그 곳에는 “여러분이 이 편지를 읽을 때쯤이면 저희 제작진은 이미 이곳을 떠나고 없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끼리 알아서 미션을 하고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라고 적힌 제작진의 편지가 있었다. 이와 함께 눈치 빠른 김준호는 벽 양쪽에 붙은 새해 인사 플랜카드 뒤 숨겨진 진짜 미션을 발견했다. 개띠 6명을 찾아가 새해 덕담을 듣고 오라는 것.

특히 차태현은 제작진이 손수 준비한 떡국을 먹던 중 돌연 소금 식혜를 맛보게 되면서 본격적인 복불복의 시작을 알리는 등 다음주 멤버들의 새해 첫 미션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급상승시켰다.

28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는 고려인 이주 80주년 기념 카자흐스탄으로 떠난 차태현-김종민-정준영과 쿠바로 떠난 김준호-데프콘-윤동구의 활약이 담긴 ‘10주년 특집’ 마지막날이 그려졌다.

머나먼 나라 카자흐스탄-쿠바에서 조국의 독립운동을 위해 힘쓰고 하루 한끼 먹기도 힘든 상황에도 푼푼히 독립자금을 모아 고국에 전달한 해외 독립운동가. 그리고 아직 그 곳에 남아 그들의 뜻을 이어가고 있는 후손들의 모습이 안방극장 눈시울을 적시는 등 한민족의 자긍심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하는 시간이었다.

한편,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매주 일요일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