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고 울고 설레고…‘지금 만나러 갑니다’ 관객 사로잡은 명장면

입력 2018-03-23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웃고 울고 설레고…‘지금 만나러 갑니다’ 관객 사로잡은 명장면

꾸준한 입소문으로 흥행을 이어가며 3월 극장가를 촉촉한 감성으로 물들이고 있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가 웃음, 추억, 감동의 BEST 순간들을 공개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세상을 떠난 ‘수아’(손예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소지섭)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남녀배우 소지섭과 손예진의 감성 케미스트리, 풍성한 캐릭터, 아름다운 영상과 추억을 소환하는 볼거리로 뜨거운 입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가 관객들을 울고 웃게 만든 웃음, 추억, 감동의 BEST 순간들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지금 만나러 갑니다’ 중 관객들에게 최고의 웃음을 전한 순간은 펭귄 인형탈을 쓰고 우진과 수아를 찾아온 홍구가 등장하는 장면이다. 술에 취해 펭귄 인형탈을 입고 한밤중에 찾아온 홍구와 그런 홍구에게 수아가 돌아온 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부자의 모습은 재치 넘치는 대사와 배우들의 신선한 케미가 더해져 웃음을 유발한다. 수아가 돌아온 것을 전혀 모른 채 집에 들어오려는 홍구를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우진에 이어, 밖으로 나가려는 수아에게 말도 안 되는 핑계를 전하는 지호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한다. 여기에 수아를 마주하고 굳어버린 홍구의 모습은 고창석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더해져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보는 이들까지 감상에 젖게 만드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아련한 추억의 순간은 전화기 앞에서 한참을 망설이는 우진과 수아의 모습을 담은 장면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수아에 대한 마음을 전하지 못한 어린 우진이 공중전화로 수아의 목소리만 듣고 황급히 끊는 모습과 짧은 통화 후 세상을 다 가진 듯 기뻐하는 모습은 캐릭터의 순수한 면모로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우진처럼 전화기 앞에서 한참을 망설이다가 우진에게 걸려온 전화에 순간 당황해 하지만 금세 “정…우…누구?”라며 속마음과 달리 무뚝뚝하게 대답하는 수아의 모습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던 서툴렀던 첫사랑과 스마트폰이나 메신저가 없던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따뜻한 공감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남녀노소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속 묵직한 감동의 순간은 학예회에서 발표하는 지호의 모습을 담은 장면이다. ‘꿈 꾸는 그날’이라는 노래를 부르며 축구선수, 가수, 모델 등 각자의 꿈을 이야기하는 아이들에 이어 자신의 차례에 고개를 숙인 채 미동하지 않는 지호의 모습과 그런 지호를 멀리서 안타깝게 바라보는 수아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가슴까지 먹먹하게 한다. 이어 수아를 발견한 지호가 방긋 웃는 모습은 눈물을 흘리는 수아의 모습과 대비되어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긴다.

세상을 떠난 후 다시 돌아온 아내와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설정에 소지섭, 손예진의 감성 케미를 더해 극장가를 촉촉하게 채우고 있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전 세대 관객들의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2주차에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