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한나 “전속계약 분쟁중”vs판타지오 “계약위반·법적대응” (전문)

입력 2018-07-25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강한나 “전속계약 분쟁중”vs판타지오 “계약위반·법적대응”

배우 강한나가 판타지오와 전속계약과 관련해 분쟁 중인 사실을 밝혔다.

강한나는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 컨벤션에서 열린 tvN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연출 이상엽 극본 양희승) 제작발표회에서 “판타지오와의 분쟁 중인 상황이다. 이 자리는 개인적인 자리는 아니다. 추후에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또 예능프로그램에서 4차원 이미지를 완성한 강한나는 ‘아는 와이프’를 통해 기존 작품과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한나는 “첫사랑 캐릭터는 처음이다. 이전에는 독하거나 냉정하거나 이성적인 역할을 했다. 말랑말랑한 분위기인 드라마는 처음이라 스스로에 대한 걱정도 있었다. 앞에 예능프로그램에서 나의 드라마, 기존에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다른 걸 보여드린 것 같아서 편안히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예능에서 보여준 털털함 매려을 자제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독자적으로 활동을 진행 중인 강한나다. 하지만 판타지오는 이런 상황을 방관하지 않고 법적 대응하겠다고.


판타지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2013년 강한나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체결 한 후 그 동안 강한나의 드라마, 영화, 광고, 예능 출연 및 중국 활동까지 성실히 매니지먼트 업무를 수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 3월 강한나로부터 전속계약 해지의 일방적 통보를 받았고, 강한나에게 지속적으로 연락을 시도했으나, 사실상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 강한나는 독자적으로 타 드라마 출연 교섭을 하는 등 지난 4개월간 독단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당사는 이를 전속계약 내용에 명백히 위반되는 행위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당사는 전속계약에 의거해 최근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신청서를 접수한 상태이며 향후 적법한 절차 안에서 법적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은 판타지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판타지오 입니다. 금일 보도된 (강한나, 왕대륙 열애설→판타지오 연락두절..'법정싸움 수순')건에 대해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당사는 2013년 강한나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체결 한 후 그 동안 강한나의 드라마, 영화, 광고, 예능 출연 및 중국 활동까지 성실히 매니지먼트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3월 강한나로부터 전속계약 해지의 일방적 통보를 받았고, 강한나에게 지속적으로 연락을 시도했으나 사실상 연락이 두절된 상황입니다.


이후 강한나는 독자적으로 타 드라마 출연 교섭을 하는 등 지난 4개월간 독단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를 전속계약 내용에 명백히 위반되는 행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전속계약에 의거하여 최근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신청서를 접수한 상태이며 향후 적법한 절차 안에서 법적 대응을 해 나갈 것입니다.

판타지오와 소속 아티스트들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조속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