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3의 흥행 가속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18일,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3(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이하 연플리3)가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채널을 통해 화려하게 컴백한 가운데 브이라이브에서만 3회 차 만에 무려 조회수 120만뷰를 돌파하며 자타공인 웹드라마계의 '기록 제조기'로 승승장구 중이다.
플레이리스트의 대표작 '연플리3'는 대학생들의 연애 고민들을 리얼하게 다루고 있는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다. 22일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플레이리스트 채널에서는 에피소드 3화 '이별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선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승(김형석)과 헤어진 후 휴학을 했다 새 학기에 복학한 지원(정신혜)이 변함없이 자신에게 잘해주는 선배 승혁(김우석)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며 향후 세 사람의 관계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3화 공개 다음 날인 23일 오전 10시 기준, 브이라이브에서 공개된 에피소드 1화 '대학에서 연애하면 안되는 이유'가 조회수 43만건, 2화 '사귀자고 말하는 완벽한 타이밍'이 48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3화가 33만 건을 돌파하면서 방송 3회 만에 누적뷰 120만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시즌 3가 오픈된 지 5일 만에 기록한 놀라운 성과다.
이 외에도 1화는 공개 직후 네이버 동영상 TOP100의 10대와 20~30대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고, 2화는 공개일 일간 재생수 기준, 네이버 동영상 중 1위를 기록했으며 3화 역시 기존의 기록들에 이어 공개일 일간 누적시청시간 기준으로 네이버 동영상 중 1위를 기록하며 회가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몰입도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매 시즌 주옥같은 OST로 두터운 팬덤을 형셩했던 '연플리'는 3화에 십센치의 OST 'Perfect'를 수록하며 주인공들의 섬세한 감정을 전달하는 데 일조했다. 십센치의 OST는 23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플레이리스트 채널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