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동 KBS 사장 “취임 1년, 시청자 눈높이 부합 못해…많은 논란도”

입력 2019-05-15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승동 KBS 사장 “취임 1년, 시청자 눈높이 부합 못해…많은 논란도”

양승동 KBS 사장이 지난 1년 간의 성과에 대해 말했다.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누리동 쿠킹스튜디오에서는 KBS 양승동 사장 취임 1주년을 즈음해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승동 사장, 임병걸 전략기획실장, 황용호 편성본부장, 김의철 보도본부장, 김덕재 제작1본부장, 이훈희 제작2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양승동 사장은 “지난 1년 여간 사장으로 취임해서 KBS 사장으로서 일을 해왔다. 의욕, 의지는 컸지만 국민들의 눈높이에 충분하게 부합하지는 못한 1년이었다. KBS에 과거 많은 어려움과 신뢰도 추락이 있었는데, 다시 한 번 공영방송의 위상을 회복할 수 있는 가능성은 확인했지만 취약한 점이 많다는 걸 발견한 1년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양 사장은 “특히 지난 두 달 동안 많은 논란이 KBS를 둘러쌌다. KBS 프로그램, 재난 방송 등에 많은 논란이 있었다. 그런 과정들이 KBS가 다시 거듭나는 그런 계기들로 삼고, 계속해서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승동 사장은 KBS 공채 16기 프로듀서로 입사했다. 고대영 전 KBS 사장의 해임 이후 지난 2018년 4월 제23대 KBS 사장으로 취임했다. 양승동 사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2월9일까지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