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의 자서전과 같은 첫 정규앨범이 일부 베일을 벗었다.
장재인은 12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불안의 탐구’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장재인의 정규 1집 ‘불안의 탐구’에는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를 비롯해 ‘All the lies (올 더 라이즈)’, ‘상상’, ‘날개’, ‘집 지키기’, ‘먼지’, ‘이상견빙지 (履霜堅氷至)’, ‘만월블루스’, ‘Pale Christmas (페일 크리스마스)’ 등 아홉 곡이 빼곡히 수록됐다.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는 스물한 살의 장재인이 만들었던 노래가 재탄생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많은 사람들에게 갚을 수 없을 사랑을 받았지만 그럼에도 내 자신을 좋아하고 용서하는 것이 쉽지 않았던 장재인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전곡 장재인이 작사, 작곡한 트랙들로 채워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그동안 여러 채널을 통해 공개됐던 장재인의 자작곡들이 담겨 있는 점 역시 반가움을 자아낸다.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장재인의 이번 신보는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노래들로 채워져 그 만의 진정성 있는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장재인이 직접 피아노 연주를 맡고 기타리스트 조정치가 편곡과 기타 연주에 참여해 더욱 독보적인 감성으로 완성된 앨범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장재인의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