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측은 3일 오후 6시 극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준 8곡의 가창곡과 54개의 스코어 음원이 담긴 OST 합본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구미호뎐’은 지난 10월 첫 방송된 후 한국 전통 설화를 배경으로 한 K-판타지는 물론이고, 화려한 액션, 이연(이동욱)과 남지아(조보아 분)의 애절한 로맨스를 선보이며 극찬을 받아왔다. 특히 이 가운데 매 장면을 더욱 극적으로 장식한 스코어 곡들은 보는 이들의 감정 이입을 돕는 동시에 시청률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에 따라 ‘구미호뎐’ 측은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스코어 음원을 정식으로 발매하고, 그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4일 발매되는 OST 음반 역시 벌써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예약 판매를 시작한 후 많은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많은 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이 음반에는 성시경을 비롯해 김종완 of NELL, 린, HYNN(박혜원), 양다일, 오마이걸 유아, 몬스타엑스 셔누, (여자)아이들 미연 등이 참여한 총 8트랙의 가창곡과 매혹적이고 잔혹한 판타지 액션 로맨스를 더욱 극적으로 꾸며준 홍대성 음악감독의 스코어 곡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tvN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3일 밤 10시 30분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한편 tvN ‘구미호뎐’ 마지막 OST 앨범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이어 음반 역시 4일 정식 출시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