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릴리즈 파티 성료 “온라인으로 공연할 수 있어 다행”

입력 2021-06-06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라비(RAVI)가 ‘로지스(ROSES)’ 릴리즈 파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라비는 지난 5일 오후 8시 공식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채널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 발매 기념 릴리즈 파티를 개최하고, 화려한 ‘본업 컴백’을 알렸다.

새 앨범 ‘로지스(ROSES)’의 더블 타이틀곡 ‘꽃밭(FLOWER GARDEN)’과 싱글 ‘레오파드(LEOPARD)’로 릴리즈 파티의 포문을 연 라비는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여러분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렇게 온라인으로나마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베케이(VACAY)’, ‘너바나(NIRVANA)’, ‘파라다이스(PARADISE)’ 등 여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청량한 무대를 선보인 라비는 지난 3일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에 수록된 신곡 소개에 나섰다.

먼저 새 앨범 ‘로지스(ROSES)’에 대해 라비는 “그동안 앨범을 많이 냈던 게 공연을 할 수 있다는 명분이 생겨서다. 새로운 곡으로 팬분들이랑 교감하고, 교류한다는 생각으로 작업을 했는데, 그럴 수 없는 상황이 되면서 앨범을 낸다는 게 망설여졌다”라며 “하지만 그런 망설임을 이겨내고, 이렇게나마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게 돼서 좋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더블 타이틀곡 ‘꽃밭(FLOWER GARDEN)’과 ‘카디건(CARDIGAN)’에 얽힌 비하인드도 밝혔다. 라비는 “‘꽃밭’은 앨범 작업 막바지에 나온 곡이다. ‘꽃밭’의 초안을 들고 황현 형을 찾아갔는데, 같이 작업하면서 만족도가 높아졌고 애정이 생겼다. 다 만들고 나서 여기저기 들려줬는데, 좋다는 의견이 너무 많아서 더블 타이틀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원슈타인이 피처링에 참여한 ‘카디건(CARDIGAN)’에 대해서는 “곡이랑 벌스가 마음에 들게 나와서 되게 아끼는 곡이다. 내가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선명한 색인 것 같다”라며 “원슈타인이랑 같이 무언가를 해보고 싶어서 서로 노래를 들려준 적이 있다. ‘카디건’을 들려주면서 원슈타인이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원슈타인이 ‘카디건’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함께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에 수록된 신곡 ‘치즈(CHEE$E)’, ‘카디건(CARDIGAN)’, ‘로지스(ROSES)’ 무대도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그루블린 소속 아티스트 시도(xydo)가 수장인 라비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오티디(#OOTD)’를 부르며 무대에 등장한 시도는 “라비의 앨범 파티를 축하하기 위해 릴리즈 파티에 같이 서게 됐다. 제가 라비의 ‘끓는점’ 시리즈의 연장선인 ‘어는 점’에 함께했는데, 제안해 주신 라비 사장님 감사하다. 그런 의미로 ‘어는점’ 같이 들려드리겠다”라며 라비의 새 앨범 수록곡 ‘어는점’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진 토크에서 라비는 “시도가 조만간 음악적 색깔이 확실한 앨범을 들고 올 거다”라며 시도의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시선을 뗼 수 없는 무대는 계속해서 이어졌다. ‘리미트리스(LIMITLESS)’, ‘범’, ‘록스타(ROCKSTAR)’ 등의 무대로 매력적인 랩 실력은 물론,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무대 매너를 선보인 라비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뽐내며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공연 마지막 라비는 “온라인이지만 되게 재미있게 공연했다. 여러분들이 채팅창으로 댓글도 남겨주니까 떼창하는 것 같고, 팬분들의 기운이 느껴지는 것 같다. 실제로 보여드렸으면 좋았겠지만 지금도 충분히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있는 느낌이다”라며 “이 앨범을 준비하면서 굉장히 많은 생각들을 했는데, 이렇게 발매하게 돼서 너무 다행이다. 또 새로운 곡들로 여러분들과 인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아쉬운 소감을 전하며 릴리즈 파티를 마무리했다.

사진 | ‘ROSES’ 릴리즈 파티 방송 화면 캡처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