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태양’ 박하선, 미스터리 눈빛

입력 2021-07-05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은 태양’에서 박하선의 심상치 않은 기류가 눈길을 끈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연출 김성용 / 극본 박석호) 측은 어둠의 그림자가 드리운 얼굴을 한 박하선의 새로운 스틸 컷을 공개했다.

‘검은 태양’(연출 김성용 / 극본 박석호)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박하선은 극 중 한지혁(남궁민 분)과 국정원 입사 동기이자 같은 팀의 동료였던 서수연 역을 맡았다. 서수연은 사람에 대한 애정이 깊은 성격으로 항상 팀과 팀원들을 각별하게 여겨온 범죄정보통합센터의 수장이다. 하지만 어느 순간 점차 성격이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사연을 지닌 캐릭터이다.

5일 새롭게 공개된 스틸에서 박하선은 속내를 읽을 수 없는 표정으로 미스터리함을 배가한다. 특히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에 감정의 깊이가 느껴지는 짙은 눈빛으로 묘한 분위기를 발산한다. 또한 박하선이 차갑고도 쓸쓸한 시선으로 무엇인가 바라보고 있어 과연 그녀 앞에 닥친 사건은 무엇인지, 그리고 캐릭터가 지닌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검은 태양’ 제작진은 “박하선의 디테일한 감정 연기를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다. 그의 풍부한 표현력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더불어 다크 한 매력을 지닌 서수연이 어떤 비밀을 지녔는지 ‘검은 태양’을 통해 확인해 달라”라고 전했다.

이렇듯 박하선의 흡입력 있는 연기가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그녀가 어떤 모습으로 예비 시청자들과 만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검은 태양’은 MBC 드라마 극본 당선작의 저력을 보여주며 또 한 번의 ‘당선작 불패’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옥중화’, ‘내 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열 전망이다.

박하선의 저력 발휘에 기대를 모으는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은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며,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 제공: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