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천명훈·노유민 반박VS이성진 “따돌림 당해” (종합)

입력 2021-07-09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NRG 이성진, 천명훈, 노유민이 따돌림 문제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이성진은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하지만 천명훈과 노유민은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했다.

이성진은 지난 7일 유튜브 예능 ‘애동신당’에 출연해 NRG 시절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성진은 이날 “제일 궁금한 부분이었다”며 재결합을 언급, "팀원들과 함께 좀 안 좋은 일이 있었다. 나도 모르게 겪었다. 따돌림을 좀 당했다. 그것 때문에 방송을 좀 안했고 기다리는 마음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켜보니 아무 말도 안 하면 바보 되는 느낌이다. 누구를 탓 하지 않는다. 내 잘못도 있을 수 있어서 잘해보려고 노력을 했는데 멤버들이 내게 속상하게 했다”며 “내가 형이고 감수하고 지나가려고 했는데 도가 지나쳤다. 속상하다”고 털어놨다.

또 이성진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적이 있다며 “술 먹고 그랬다. 어머니와 주위 사람들에게 못 할 짓이다. 내 인생 가장 큰 후회다”라고 토로했다.

관련해 천명훈 소속사 알앤디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 동아닷컴에 “사실무근이다.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노유민 역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8년부터 성진이 형이 따돌림 (왕따) 당했다고 주장을 하는데 과연 이것이 따돌림을 받는 사람과의 대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나요?"라며 이성진과의 채팅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는 2019년에 주고받은 것이며, 노유민은 이성진의 건강을 걱정하고, 이성진도 노유민에게 "몸관리 잘해라. 건강이 우선이네"라고 격려한다.

노유민은 "왜 잘못된 정보로 멤버들 사이에 이간질 및 허위사실을 유포 시키시나요?"라며 "성진이형 정말 잘 됐으면 좋겠고 NRG 맴버 명훈이형 , 성훈이 , 하늘에 있는 천사 환성이 5명 모두 다 잘 되고 잘 살길 바라며 기도하고 응원하고 있는 NRG 맴버이자 한 사람입니다"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NRG 맴버들의 대한 이런 불미스러운 기사들이 더 이상 안났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정말 가슴이 너무나 아픕니다. 제발 간곡히 이렇게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그러나 이성진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명은 없습니다다. 진실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라며 "방송에서 얘기한 건 2018년에 앨범 발매한 시기부터이죠. 틀에 박힌 얘기이지만 변명과 거짓은 결국 밝혀질 것이고 손으로 하늘을 가릴수 없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아는데 정작 본인들은 모르니 얼마나 답답한 노릇입니다"라고 자신의 주장을 거듭 강조했다.

이성진, 천명훈, 노유민은 문성훈, 김환성과 함께 1997년 NRG로 데뷔했다. 2000년 김환성 사망 이후 4인조로 활동했으며 2005년부터는 이성진, 천명훈, 노유민 3인 체제로 활동했다.

이성진은 2010년 사기 및 도박 혐의로, 2014년에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사실상 방송가에서 퇴출됐다.


● 다음은 이성진 글 전문

몇 년 만에 방송출연을 했는데 이정도에 주목을 받을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해명은 없습니다. 진실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얘기한건 2018년에 앨범 발매한 시기부터이죠. 틀에 박힌 얘기이지만 변명과 거짓은 결국 밝혀질 것이고 손으로 하늘을 가릴수 없다는 걸 누구나 다 아는데 정작 본인들은 모르니 얼마나 답답한 노릇입니까. 그들이 꼭 이 글을 봤으면 하네요!

긁어서 부스럼을 만들지 말라고... 전 급하지 않습니다. 잃을것도 많지 않고요(그래도 제 가족.지인들. 팬분들이 있기에 조금은 있겠지요.

여기에 이렇게 글을 쓰는것 또한 제 자신은 달갑지 않네요!

여러 수단으로 연락주신 기자분들께 연락 받지못해 죄송하단 말 전합니다! 낼부터 사무실에서 공식입장과 기사가 보도될겁니다. 추후에 진실을 위해서 인터뷰들 꼭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팬분들껜 굳이 많은얘기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보다 진실을 잘 알고 계실테니까요.

10년을 반성하며 자숙하고 살았습니다. 욕 하실분들은 하셔도 되지만 현 상황은 이대로 침묵으로 흘러가면 안될 것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 아무쪼록 몸 건강들 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다음은 노유민 글 전문

2018년부터 성진이형이 따돌림 (왕따) 당했다고 주장을 하시는데 과연 이것이 따돌림을 받는 사람과의 대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왜 잘못된 정보로 멤버들사이에 이간질 및 허위사실을 유포 시키시나요?!

성진이형 정말 잘 됐으면 좋겠고 NRG 맴버 명훈이형 , 성훈이 , 하늘에 있는 천사 환성이 5명 모두 다 잘 되고 잘 살길 바라며 기도하고 응원하고 있는 NRG 맴버이자 한 사람입니다

NRG 맴버들의 대한 이런 불미스러운 기사들이 더 이상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가슴이 너무나 아픕니다 제발 간곡히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