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가 5년 만의 정규앨범으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하이의 세 번째 정규앨범 '4 ONLY' 타이틀곡 ‘빨간 립스틱 (Feat. 윤미래)’은 지난 9일 발매 직후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니뮤직과 멜론 최신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예고했다.
또한 지난 8월 27일 발매된 선공개곡 'ONLY', 지난 3일 뮤직비디오로 선보인 '구원자 (Feat. B.I)'를 비롯해 '그대의 의도', '물타기', 'Bye', '머리어깨무릎발 (Feat. 원슈타인)', '안전지대', '어려워', 'Darling'까지 모든 수록곡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4 ONLY'는 서로 다른 장르와 색깔의 곡들이 담겨 이하이의 넓은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빨간 립스틱 (Feat. 윤미래)'는 디스코풍 비트와 이하이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돋보인다. 윤미래의 랩까지 더해져 강렬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앨범과 동시에 공개된 ‘빨간 립스틱 (Feat. 윤미래)’ 뮤직비디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하이는 눈부신 비주얼과 함께 레트로 감성을 선보여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AOMG 수장 박재범부터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그레이(GRAY), 로꼬(Loco), 코드 쿤스트(CODE KUNST), DJ 펌킨(DJ Pumkin), UFC 선수 정찬성까지 출연해 든든한 지원사격을 펼쳤다. AOMG 사단은 모두 마스크를 벗고 자유로운 해방을 맞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가올 날들에 대한 염원을 담았다. 이에 많은 글로벌 팬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앨범 10곡 중 7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이하이는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까지 선보여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이하이는 14일 오후 6시 '머리어깨무릎발 (Feat. 원슈타인)' 뮤직비디오 공개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