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의 세포들’ 김고은·안보현 캐스팅에 원작자 이동건 작가의 반응

입력 2021-09-14 14: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미의 세포들’ 김고은·안보현 캐스팅에 원작자 이동건 작가의 반응

‘유미의 세포들’ 감독이 원작자 이동건 작가의 반응을 전했다.

이상엽 감독은 14일 오후 2시 티빙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제작발표회에서 김고은과 안보현의 캐스팅에 대해 “기본적으로 유미가 현실성이 있어야 하고 공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또래 배우가 했으면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고은을 만나보니 맑은데 의외로 씩씩했다. 유미가 파이팅하는 모습에 맞아떨어진다고 생각했다”며 “안보현은 남성적이고 멋있어서 구웅이 안 떠올랐는데 섬세하고 예민한 면이 있더라. 잘 성사되어서 작업하게 됐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이 감독은 이동건 작가의 반응에 대해 “이렇게 유명한 배우들이 하냐고 굉장히 놀라셨다. 되게 좋아하셨다”고 전했다.

‘유미의 세포들’은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 세포 자극 공감 로맨스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국내 드라마 최초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포맷으로 제작됐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더블유)’ 송재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가운데 ‘그 남자의 기억법’ ‘스무살’ 김윤주 작가와 신예 김경란 작가가 의기투합하고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 등의 이상엽 감독이 연출했다. 17일 밤 10시 50분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