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피츠, 첫 번째 EP 앨범 ‘Belief’ 발매

입력 2021-11-07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싱어송라이터 미스피츠(msftz)가 첫 번째 EP 앨범 ‘Belief’를 발매했다.

아름다운 음색과 고혹적인 외모가 돋보이는 미스피츠는 피아노와 기타 연주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까지 가능한 수준급 싱어송라이터로, 일찍이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Sound Cloud)에서 활동하며 글로벌 팬덤을 쌓아왔다.

뛰어난 음악성과 더불어 블랙핑크 제니를 닮은 수려한 외모로 사랑받기도 했다. 앨범 발매 외에도 라이브 방송,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콘셉트 이미지와 다른 소탈하고 엉뚱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발매한 다섯 개의 싱글 앨범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 지역과 중남미 등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500만 스트리밍’이라는 성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지난 11월 3일 발매한 첫 번째 EP 앨범 ‘Belief’는 발매 직후 멜론 실시간 검색어 3위 및 인디 아티스트 차트 17위, 벅스 인디 차트와 알앤비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애플 뮤직 앨범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믿기 힘든 호성적을 이어가는 중이다.


자신의 이름 '이신애'의 가운데 글자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앨범의 분위기는 전작들과 사뭇 다르다. 앞선 싱글들은 시청각적으로 몽환적이고 차가운 느낌이었다면, ‘Belief’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미스피츠는 "이전까지는 대중에게 익숙하게 다가가고자 '예쁜 모습, 예쁜 음악'을 추구했으나 이는 곧 '획일적'이라는 한계에 봉착할 수밖에 없었다"며 "‘Belief’의 메시지는 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기도 하다"라고 덧붙였다.


미스피츠는 유튜브로 꾸준히 가창 및 커버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