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월, 21일 ‘어사와 조이’ OST 발표

입력 2021-12-21 0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유어썸머, Stone Music Entertainment]

포크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이 tvN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연출 유종선, 남성우, 정여진 ‧ 극본 이재윤) 세 번째 OST의 가창자로 나선다.

21일 정오 발매되는 세 번째 OST ‘나의 하루 끝에’는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일렉트릭 피아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담백한 곡의 구성이 진정성 있게 표현되어 진한 감동을 자아낸다.

또 ‘지친 하루 끝에 인사를 건네본다’, ‘서롤 위로하고 서롤 다독이며’, ‘다 지나갈 거라고’ 등 공감대 높은 가사들이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한다. 특히 이 곡은 실제 극 중에서 서로 의지하며 온갖 고난을 함께 헤쳐 나아가고자 하는 라이언(옥택연 분)과 김조이(김혜윤 분)의 모습과 어우러지며 극 몰입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한 서도(sEODo), 그룹 온앤오프의 효진에 이어 세 번째 OST 주자로 나선 김사월은 지난 2014년 김사월-김해원이라는 듀엣 밴드로 데뷔했다.

이후 ‘수잔’, ‘로맨스’ ‘헤븐’ 등 총 3장의 정규 앨범과 다수의 미니앨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는 등 솔로 뮤지션으로서도 왕성한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포크 음반상, 노래상 2관왕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 받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땐뽀걸즈’, 다큐멘터리 ‘너의 장례식을 응원해’, 드라마 ‘시크릿 마더’ 등 다양한 분야의 OST에 참여하며 음악적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되어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가 도령 라이언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부인 김조이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쑈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