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8일(금)에 첫 방송될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연출 이창우)은 길거리에서 올림픽까지 진출한 월드클래스 대한민국 브레이킹 크루들이 자존심을 걸고 펼치는 뜨겁고 치열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늘(7일) 공개된 크루 소개 티저 영상 1탄에는 ‘쇼다운’을 통해 치열한 배틀을 벌일 리버스크루(조티, 곤조, 너리원, 고블린, 시노비), 갬블러크루(누들, 러쉬, 킬, 네스코, 고그), 퓨전엠씨(플렉스, 매드맨, 루나틱, 슈퍼플레이어, 레온), 소울번즈(루, 미스타 써클, 스캠프, 프레시 벨라, 니피)까지 4개 크루의 강렬한 포스와 입이 떡 벌어지는 화려한 기술을 만날 수 있어 관심을 높이고 있다.
먼저 역사와 전통의 힙합 크루인 리버스크루는 세계적인 비보이 대회 우승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 북미권에서 저지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리얼 정통 힙합을 전수하는 비보이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갬블러크루는 세계 비보이 월드컵에서 2회 연속 우승을 거머쥔 세계가 인정한 비보이들의 비보이로 꼽힌다.
또한 약 30회 이상 세계 비보이 대회에서 우승했을 뿐 아니라 2015년 세계 비보이크루 랭킹 1위를 달성한 퓨전엠씨가 함께한다. 이어 국가대표 1호 비걸(B-girl) 프레시 벨라가 있는 소울번즈는 대한민국 비보이의 넥스트 제너레이션으로 트렌디함을 가진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쇼다운’은 쟁쟁한 크루들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핫한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다른 4개 크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크루 소개 영상 2탄도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브레이킹 신드롬을 예감케 하는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오는 3월 18일(금)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