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리얼리티 ‘최강야구’, 내달 6일 첫 방송 확정

입력 2022-05-06 13: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 측이 내달 첫 방송 확정 소식을 전했다.

‘최강야구’는 프로야구팀에 대적할만한 11번째 구단을 결성한다는 포부를 갖고 전국의 야구 강팀과 대결을 펼치는 야구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도시어부’, ‘강철부대’ 등을 흥행 시킨 장시원 PD가 JTBC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장 PD는 “1992년도 롯데 자이언츠의 우승을 직관했는데 아직도 염종석 선수의 슬라이더를 잊지 못한다. 그 이후 30년간 롯데의 우승을 보지 못했다. 그러다 보니 지지 않는 최강의 야구팀을 만들어보고 싶었다”며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선수 선발 배경도 전했다. 그는 “지금 당장 팀에 전력이 될 수 있는 선수들을 선발했다. 프로야구 레전드 선수들 중 실제로 퍼포먼스를 보여 줄 수 있는 선수들과 갓 은퇴해 아직 몸이 식지 않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팀을 꾸렸다”며 “전력이 부족한 포지션의 경우 이름값을 채우지 않고 전국을 돌며 직접 스카우팅 했다. 현직 독립구단 선수부터 대학 선수들 중에서 승리에 일조할 수 있다고 믿는 선수들을 선발했다”고 전했다.

장 PD는 “스포츠는 승리를 위한 최선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과정의 소중함이 있지만, 결과의 잔인함도 있다. 팀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승리를 향한 의지를 다졌다.

이승엽을 비롯해 박용택, 송승준, 심수창, 장원삼, 유희관, 정성훈, 이택근, 정근우, 서동욱, 정의윤, 이홍구 등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레전드 플레이어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달 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사진제공 | JTBC ‘최강야구’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