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지코, 앨범 미리듣기…샘플러 공개

입력 2022-07-22 2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미니 4집 ‘Grown Ass Kid’ 전곡 일부를 공개했다.

‘Y2K’ 시절의 감성을 재현한 CD 플레이어 화면에는 지코의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음악이 흘러나와 세기말과 현대의 감성이 대비를 이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타이틀곡 ‘괴짜 (Freak)’가 가장 먼저 흘러나오며 ‘Grown Ass Kid’의 서막을 알렸다. ‘괴짜 (Freak)’는 지코만의 신나고 흥겨운 바이브가 응축된 트랙이다. 소동으로 난장이 된 괴짜들의 도시를 연상케하는 곡의 테마에 다이내믹한 보컬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지코의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여긴 내 알고리즘의 종점 Who cares”라는 가사가 톡톡 튀는 지코의 감성을 보여주고 있다.

두 번째 트랙은 지난 19일 선공개된 ‘SEOUL DRIFT’로 비현실적인 현실을 감내해야 했던 지난 2년의 우리에게 건네는 곡이다. ‘SEOUL DRIFT’의 세련된 흐름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새 앨범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지코와 창모, 두 대세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Trash Talk (Feat. CHANGMO)’는 펑키한 트랙 위에 쏟아지는 수려한 라임과 재치 있는 펀치 라인이 인상적이다.

이어진 ‘OMZ freestyle’는 굶주린 포식자이자 정글의 왕이 지닌 애티튜드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곡이다. 마지막 곡 ‘Nocturnal animals (Feat. Zior Park)’은 지코가 주조해낸 6/8 박자의 얼터너티브 R&B 트랙 위에 악상이란 먹이를 찾아 늦은 밤까지 고뇌하는 자신들의 처지에 대해 노래했다.

새 앨범 ‘Grown Ass Kid’는 여전히 트렌드에 민감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할 때 더욱 빛나는 아티스트 지코가 변하지 않는 음악 취향과 열정, 에너지로 긴 공백기를 뛰어넘어 다시금 아티스트로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이유를 함축했다.

지코는 오는 27일 오후 6시 미니 4집 ‘Grown Ass Kid’를 발매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