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성한빈, Mnet '엠카운트다운' MC 발탁…몬엑 주헌 후임 [공식]

입력 2023-09-01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Mnet '엠카운트다운' MC 발탁…몬엑 주헌 후임 [공식]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의 리더 성한빈이 음악방송 MC에 발탁됐다.

성한빈은 Mnet '엠카운트다운'의 새 MC로 발탁돼 오는 7일 방송부터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난다. 지난 7월말 입대하면서 하차한 몬스타엑스 주헌의 후임으로 합류하게 됐다.

성한빈은 소속사 웨이크원을 통해 “어릴 때부터 ‘엠카운트다운’을 보면서 꿈을 키워 왔는데 MC로 시청자분들을 뵙게 되어 영광이고, 행복하다. 많은 선배님들과 동료분들을 가까이서 만나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지금까지 보여 드린 모습과는 다른 성한빈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테니 제로즈 분들도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성한빈은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최종 멤버로 선발, 7월 ZEROBASEONE으로 데뷔했다.

성한빈이 속한 ZEROBASEONE은 지난 7월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로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182만 2,028장의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 셀러’ 반열에 오른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이들은 지난달 15일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37일 만에 첫 번째 팬콘서트 ‘2023 ZEROBASEONE FAN-CON’을 성황리에 개최해, 1만 8천여 명의 관객과 소통했다. ZEROBASEONE은 오는 11월 초고속 컴백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