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는 10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를 사칭한 허위 채용 문자가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어, 다시 한번 주의를 당부한다. 해당 문자는 JYP 또는 국내·외 채용 대행사를 사칭해 ‘음악 음반 순위 상승’, ‘리뷰 작성’, ‘좋아요 클릭’ 등의 업무를 미끼로 고수익을 약속하며 연락을 유도하고 있다. 이런 내용은 모두 허위이며, 해당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절대 응답하거나 문의하지 마시고 즉시 삭제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공식 채용 공고는 JYP의 공식 웹사이트와 채용 플랫폼을 통해서만 안내된다. 이런 사칭 문자를 발송한 자들에 대해서는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만약 이러한 문자를 받으셨다면,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주시기 바란다”며 “당사는 이러한 사칭 행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 사명을 사칭한 문자가 기승을 부리는 듯하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를 사칭한 허위 채용 문자가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어, 다시 한번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해당 문자는 JYP 또는 국내외 채용 대행사를 사칭하여 음악 음반 순위 상승, 리뷰 작성, 좋아요 클릭 등의 업무를 미끼로 고수익을 약속하며 연락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모두 허위이며, 해당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절대 응답하거나 문의하지 마시고 즉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공식 채용 공고는 JYP의 공식 웹사이트와 채용 플랫폼을 통해서만 안내됩니다. 이러한 사칭 문자를 발송한 자들에 대해서는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만약 이러한 문자를 받으셨다면,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사칭 행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드림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