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 1년 2정규 만든 자신감…전곡 미리듣기

입력 2024-10-31 09: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EPEX(이펙스)가 1년에 두 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하면서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31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두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 전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을 엮은 앨범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타이틀곡 ‘UNIVERSE(유니버스)’와 수록곡 ‘My Girl(마이 걸)’, ‘낭만소녀 (1997)’, ‘It is what it is(잇 이즈 왓 잇 이즈)’, ‘Attosecond(아토초)’, ‘경이로운 일상 (Wonderful)’, ‘잃어버린 것들에 대하여 (Closer)’, ‘Loner(로너)’까지 총 8곡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타이틀곡 ‘UNIVERSE’는 셔플 스타일의 비트와 독특한 편곡 스타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직선적인 힘 있는 멜로디 위에 이펙스 멤버들은 “Only one in universe”라는 가사로 ‘내 우주는 너여야만 한다’라는 선명한 메시지를 노래하고 있다. 이펙스의 새로운 청춘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음원과 무대로 선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은 ‘My Girl’에 이어 수록곡들도 ‘청춘 결핍’이라는 키워드 아래 다양한 음악 색과 메시지를 품고 있다. 이펙스는 설렘 가득한 러브송부터 청춘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일상과 상실의 이야기까지 깊이 있는 시선으로 풀어냈다.

지난 4월 첫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하며 청춘 3부작 시리즈를 시작한 이펙스가 6개월 만에 또 한장의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이펙스의 정규 2집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은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