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다리미 패밀리’ OST 가창

입력 2024-11-08 15: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KBS 2TV 특별기획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다리미패밀리문화산업전문회사, 키이스트

사진 제공: KBS 2TV 특별기획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다리미패밀리문화산업전문회사, 키이스트

가수 이무진이 KBS2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OST를 불렀다.

이무진이 부른 ‘다리미 패밀리’(연출 성준해, 서용수 / 극본 서숙향)의 OST ‘살다보면’은 9일(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다리미 패밀리’의 첫 번째 OST로 발매되었던 2024 리메이크 버전 권진원의 ‘살다보면’에 이어 이무진이 새로운 방향으로 리메이크했다. 이무진은 지난 2022년 서울예대 교수이자 ‘살다보면’의 원곡자인 권진원과 ‘전참시’에서 함께 듀엣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다리미 패밀리’를 통해 사제 간의 색다른 음색을 보여준 가운데, 이무진의 ‘살다보면’을 먼저 접한 시청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음원 발매를 손꼽아 기다렸다.

이무진 표 ‘살다보면’은 독보적인 음색과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리스너들에게 귀 호강을 선사한 것은 물론 ‘다리미 패밀리’만의 따뜻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여기에 YG 프로듀서 로빈이 편곡에 참여했다.

‘다리미 패밀리’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코미디 작품으로 매주 토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무진이 부른 ‘다리미 패밀리’의 OST ‘살다보면’은 9일(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