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가 인기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와의 협업곡을 선보인다.

보이넥스트도어는 10일 일본에서 ‘톰과 제리’ 85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싱글 ‘SAY CHEESE!’를 발표한다.

이 곡은 함께 놀 때 가장 즐거운 단짝친구와의 소중한 우정을 그린 노래다. 앙숙이자 환상의 콤비이기도 한 톰과 제리의 사이를 쫓고 쫓기는 게임에 빗대 표현했으며 신나는 로큰롤 사운드가 특징이다.

1940년 첫 방영된 ‘톰과 제리’는 워너 브라더스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고양이 ‘톰’과 쥐 ‘제리’의 귀여운 공방전을 그린다. 두 캐릭터의 유쾌한 케미스트리 덕분에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2월 일본 워너 브라더스 사옥에서 열린 ‘톰과 제리’ 85주년 기념행사에 초청받아 협업곡 발표를 예고했다.

협업은 보이넥스트도어의 뜨거운 현지 인기에 힘입어 성사됐다. 이들은 올해 일본에서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의 일본어 버전과 싱글 2집 ‘BOYLIFE’를 발매하고 열띤 활동을 펼쳤다.

특히 ‘BOYLIFE’는 일본레코드협회가 수여하는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9월) 인증을 획득했으며 오리콘 기준 발매 첫 주에만 약 34만6000장 판매돼 ‘주간 싱글 랭킹’과 ‘주간 합산 싱글 랭킹’(집계 기간: 8월 18~24일) 1위를 휩쓸었다.

이 외에도 앙코르 공연 포함 일본 6개 도시에서 총 13회 규모로 진행한 첫 단독 투어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 IN JAPAN’은 전 회차 완판돼 팀의 두터운 인기를 보여줬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