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윈드, 데뷔 타이틀곡 ‘아일랜드’…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23-04-13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인 보이그룹 더윈드(The Wind/신재원·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가 첫 번째 미니앨범 'Beginning : The Wind Page'(비기닝 : 더 윈드 페이지)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ISLAND'(아일랜드)와 '빛을 담아 너에게 줄게', '할 수 있어', '다시 만나'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더윈드를 위해 KZ 프로듀서가 4곡 전곡의 프로듀싱을 맡아 한층 유기성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

KZ는 아이즈원의 '파노라마', '프로듀스X101' 경연곡 '이뻐이뻐', 우주소녀의 '이루리'와 하이라이트의 'DAYDREAM'(데이드림) 등을 작업한 실력 있는 프로듀서다.

'ISLAND'의 음원과 안무 일부는 최근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에 깜짝 출연한 더윈드의 연습 장면에 담겨 일찌감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윈드는 'ISLAND' 본편에서 청량한 보컬과 퍼포먼스로 유스틴(YOUTH+TEEN) 감성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수록곡 가운데 1번 트랙 '빛을 담아 너에게 줄게'는 오는 21일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다. 더윈드가 정식 데뷔 전 자신있게 선보일 '빛을 담아 너에게 줄게'가 어떤 바이브의 곡일지 관심이 높아진다.

이밖에도 '할 수 있어'와 '다시 만나' 등 더윈드는 곡명만으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예고했다. 긍정적인 타이틀대로 더윈드는 꾸준히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힐링을 선사할 전망이다.

최연소 보이그룹이 될 더윈드의 데뷔 앨범 'Beginning : The Wind Page'는 오는 5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