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차 배우 김주영, 무속인 됐다…신당 공개 “비밀의 방” (특종세상)

입력 2023-02-10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사극 등에서 활약했던 50년 차 배우 김주영의 근황이 전해졌다.

9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 김주영은 2년 차 무속인이 된 사연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주영은 “7년에서 8년 정도 될 거다. 사극 ‘정도전’을 마지막으로 (배우를) 그만뒀다. 여러분들이 그 이후로 못 봤을 것. (이후에) 상당히 심각한 정신적인 갈등을 겪었다“라며 근황에 관해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김주영은 "어느 날 눈물이 뚝뚝 떨어지더라. ‘내가 울 일이 없는데 이제는 내가 지금까지 있었던 그 세상하고는 담이 쌓아지는구나’했다”면서 “몸이 안 아픈데가 없었다. 정신이 흔들리고 어지럽고 자꾸 다른 소리가 들렸다. 아내는 나더러 걸어 다니는 종합병원이라고 했지만,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걸 생각하고 봐야 했다. 병원에 갔는데 이상하다는 말이 없더라"라고 말을 이어갔다.

그는 "우리 집사람에게 고통을 이야기했다. 집사람이 (유명하다는 신당을) 두어 군데를 찾아갔다. 그랬더니 '이 사람은 쉰다섯 살 때 이미 신을 모셨어야 했다. 그러면 새로운 세상에 아프지 않고 돈도 안 벌었을 텐데 너무 고생하고 있다. 빨리 신과 조우하도록 협조하라'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김주영은 "이후 신당에 가봤는데, 들어가는 순간에 뭐라 그럴까 어떤 기운이 나를 끌어당겼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날 김주영은 신당을 공개하며 "여기 계신 신령님들하고 이야기하는 공간이다. 가르침을 받는 곳이고 예시를 받는 곳이고 저의 아픈 몸과 마음이 치유가 되는 그런 작은 비밀의 방"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MBN ‘특종세상’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