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임영웅→김호중 이어 KBS 주말극 OST 가창

입력 2023-03-13 07: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희재가 KBS 주말극 OST를 가창한다.

13일 소속사 초록뱀이앤엠에 따르면, 김희재는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 제작 빅토리콘텐츠) OST 가창에 참여, 조용필의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재해석해 들려준다.

김희재가 들려줄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프로듀싱팀 KO & KHAI가 편곡에 함께 했으며, 고성진 작곡가의 수많은 고민과 함께 재탄생됐다. 원곡이 가지는 무게감과는 다르게 가벼워진 반주에 김희재만의 조심스럽지만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가미돼 편안한 울림을 선사한다.

특히 김희재가 가수 임영웅과 김호중의 뒤를 이어 ‘미스터트롯1’ 출신 중 세 번째로 KBS 주말드라마 OST 가창자로 발탁됐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임영웅이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를, 김호중이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그 중에 그대를 만나’를 불러 화제를 모았던 바 있어 김희재의 주말극 OST 참여에도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정규 1집 ‘희재 (熙栽)’ 발매 후 김희재가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통해 더욱 성숙해진 목소리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임신-출산-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다.

한편, ‘진짜가 나타났다!’는 '삼남매가 용감하게' 후속으로 25일 첫 방송될 예정이며, 김희재가 리메이크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음원도 추후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