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오늘(4일) 생일…아이돌픽 이벤트 주인공 [DA:차트]

방탄소년단 진이 아이돌픽 생일 이벤트를 받는다.

4일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진은 12월 생일자를 대상으로 한 스페셜 투표에서 이벤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관련 투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됐다. ▲ 4만픽 달성 시 아이돌픽 앱과 웹 페이지 메인에 해당 아이돌의 팝업 축하 배너 게재, 온라인 기사, 서울 서대문역 전광판 광고 1일 서포트가 진행된다. ▲ 10만픽 달성 시 전광판 광고 서포트는 같은 장소에서 기념일을 포함해 3일간 지원된다. ▲ 최종 순위 1위 달성 시 서울 명동 옥외 LED 전광판 광고를 7일 받게 되는 방식이다.

투표 결과 방탄소년단 진은 총 23만6483픽을 획득해 최종 1위와 더불어 20만픽 달성 리워드를 받게 된다. 이에 생일 주간인 12월 1일부터 7일까지 명동에 위치한 대형 옥외 전광판을 통해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된다. 더불어 1일부터 5일까지 서대문역 옥외 전광판에서도 축하 영상이 송출된다.

진은 K-POP을 넘어 글로벌 스타로 자리 잡으며 엄청난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아티스트다. 지난해 전역 이후 솔로 앨범, 글루벌 투어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내년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이 예고된 가운데, 진의 2026년 활약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