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3차 관내 대학생 지원금 접수 시작

입력 2022-12-01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 시흥시가 1~2일까지 2022년 3차 관내 대학생 지원금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시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지역 내에 유입된 우수한 인재들이 시에 정주의식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대학이 지역사회와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금은 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주민등록법상 시흥에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원금 20만원을 시흥화폐 시루로 최초 1회에 한정해 지원한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2년 3차 지원예산의 범위 내에서 확인 절차를 거쳐 이달 말 지급될 예정이다.

올해 시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상·하반기 총2회 신청·접수를 추진했으며, 이번 3차 관내 대학생 지원금 접수를 통해 2022년도의 관내 대학생 지원금 신청·접수를 종료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금 외에도 시는 관내에 유입된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경험하며 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참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대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활발히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했다.

시흥 |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