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국민의힘, 지역발전 위해 ‘당정협의회’ 개최

입력 2023-03-14 1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기장군이 지난 13일 오전 군청에서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제공ㅣ부산 기장군

정동만 의원 “역점시책 차질 없이 진행 협력”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지난 13일 오전 군청 브리핑룸에서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종복 군수와 군 간부공무원 20명,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부산시의회 의원,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등 국민의 힘 소속 군의원 전원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기장 발전을 위한 당정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정종복 군수은 이날 회의를 통해 국·시비 지원 사업과 주요 당면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국시비 확보와 당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당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우선 국비지원 분야로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장안사 종합정비 ▲중동항 방파제 보수공사 ▲좌천역 폐선부지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 ▲국도 14호선 노선변경 등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시비지원 분야에는 ▲일광 교육행복타운 조성 ▲일광 도시재생뉴딜 인정사업 ▲대변~죽성교차로간 도로개설 ▲좌천삼거리~동부산농협간 도로확장 ▲정관 일반산업단지 우회도로 개설 등 일광신도시의 문화시설 확충·관내 주요 교통망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기타 현안사업 분야로는 방사선 의과학 대학 설립, 기장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구)한국유리부지 공공기여시설 기장아트센터(가칭) 도입, 정관 아쿠아드림파크 누수사고 관련 대책 등 군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주민의 최대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정관선·기장선 유치사업’에 대해 그간 추진 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면서 당정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도시철도 조기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정종복 군수는 “당정협의회에서 논의된 국비 건의 사업과 지역 현안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동만 국회의원은 “군의 역점시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시·군 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또한 군의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해 당과 군이 소통하는 이른바 ‘원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