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개 전문지식¤소양 보유 심사원 양성

입력 2023-08-15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도군이 전문지식¤소양을 갖춘 심사원 양성을 위한 진도개 심사원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제공ㅣ진도군

진도군이 전문지식¤소양을 갖춘 심사원 양성을 위한 진도개 심사원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제공ㅣ진도군

- 내달 1일까지 접수…혈통 보존·관리 전문성 강화 기대
전남 진도군이 진도개 혈통 보존·관리와 전문지식¤소양을 갖춘 심사원 양성을 위한 진도개 심사원 양성 교육을 개설·운영한다.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상반기 교육에서는 도그쇼의 이해, 도그쇼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꼭 필요한 스튜어드 업무와 심사규정 등 참여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알찬 교육으로 진행됐다.

하반기 교육은 오는 9월과 10월 총 4차로 실시할 예정이며 애견 문화사, 진도개의 이해, 견체학, 심사기법 등 진도개의 심층적 이해와 객관적인 심사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학력, 나이, 성별 제한 없이 진도개를 사랑하는 진도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며 신청 방법은 진도개축산과 혈통관리팀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 심사원 양성과 자질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도개의 혈통 보존과 올바른 반려견 문화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진도)|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