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모아에 구축된 데이터 시각화 통한 지역발전 아이디어 발굴
경북 지역발전 데이터 시각화 경진대회 리플렛 사진=경북도
이번 경진대회는 경북디지털혁신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지역학회 주관으로 추진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 현안 해결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을 구성해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GB모아에 구축된 도정 분야별 데이터를 활용해 경북의 발전 전략 및 현안 해결과 관련된 주제에 대하여 시각화 결과물을 제작해야 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데이터 활용의 적절성, 독창성, 기술성, 적용 가능성, 문제해결 가능성 등 5개 항목이며, 12월 10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결선에 진출한 9개 팀을 대상으로 시상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 상세 일정 및 참가 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24 경북 지역발전 데이터 시각화 경진대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을 받은 작품은 GB모아에 게시해 지역 현안 해결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AI과학국장은 “데이터는 디지털 경제시대의 핵심자원으로서 이번 경진대회가 폭넓은 데이터 활용을 기반으로 한 가치 창출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안동)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병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