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구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이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총회에 참석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도시관리공단

송병구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이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총회에 참석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도시관리공단




전국 지방공기업 기관장 300여 명 대상 영상 상영·리플렛 배부
송병구 이사장 “여수가 가진 섬의 가치와 박람회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
‘섬 박람회 성공’ 염원 담아 홍보 영상 상영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공단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총회에 참석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공단은 총회 현장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기관장과 관계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며 박람회의 개최 취지와 여수가 보유한 섬의 가치, 미래 비전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전국 단위의 지방공기업 네트워크가 한자리에 모이는 총회의 특성을 활용해, 개최 도시 여수와 세계섬박람회를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송병구 이사장은 “전국 지방공기업 리더들이 모인 자리에서 여수가 가진 섬의 가치와 박람회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공단은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참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 협력 체계를 활용해 박람회에 대한 전국적 관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 분위기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2026년 섬 박람회 개최 시기에 맞춰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총회를 여수에서 개최해 박람회 성공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여수|박기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n@donga.com


박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