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감천면 체육회가 2026년 정기총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ㅣ김천시

김천시 감천면 체육회가 2026년 정기총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ㅣ김천시




지난해 운영 성과 점검·올해 사업계획 확정
주민 건강 증진과 지역 화합 위한 참여형 체육 환경 조성 다짐
감천면 체육회가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지역 체육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새해 사업 방향을 확정했다.

감천면 체육회는 지난 11일 감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해 체육회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회는 개회 선언과 성원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결산보고를 진행한 뒤, 2026년 체육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참석 회원들은 지난해 각종 체육행사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덕규 감천면 체육회장은 “체육은 지역 공동체를 하나로 묶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천면 관계자 역시 “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 건강 증진과 지역 화합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체육회의 연간 활동 방향을 구체화하고 주민 참여형 체육 문화 조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감천면 체육회는 앞으로도 주민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천ㅣ김현묵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김현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