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뮤직] ‘컴백’ 원어스, 키워드=성장…K팝 대표 그룹 도약 예고

입력 2020-03-23 15: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뮤직] ‘컴백’ 원어스, 키워드=성장…K팝 대표 그룹 도약 예고

그룹 원어스가 진화된 음악 세계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오는 24일 공개되는 데뷔 첫 싱글 앨범 'IN ITS TIME'은 지난해 'US' 시리즈 3부작을 마무리한 뒤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앨범명 'IN ITS TIME'은 만물의 아름다운 시작을 뜻하는 "Everything is beautiful in its time"이라는 문장에서 차용한 것이다. 원어스가 앞으로 채워나갈 성장 서사의 첫 장을 장식하는 앨범이며, 이를 위해 봄, 성장, 깨어남, 계절의 시작 등을 주제로 녹여냈다.


신곡 '쉽게 쓰여진 노래'는 데뷔 때부터 원어스와 호흡을 맞춰온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이상호가 작곡한 노래로 휘파람 테마와 리드미컬한 바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원어스 특유의 에너제틱함을 유지하면서도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져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데뷔곡 '발키리'를 시작으로 '태양이 떨어진다', '가자'까지 강렬한 군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면, 이번 싱글 'IN ITS TIME'으로는 봄 감성이 묻어나는 성숙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선보인다.


싱글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꼭꼭 숨어라 (Hide and Seek)', 총 2곡이 수록됐다.

무대천재로 불리며 K팝 슈퍼 루키로 자리한 원어스가 'IN ITS TIME'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 K팝 대표 그룹으로 한 단계 도약할수 있을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