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진구 형의 20대 청춘 멜로…22년 만에 리메이크 된 ‘동감’ (종합)[DA:현장]

입력 2022-11-08 16: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여진구 형의 20대 청춘 멜로…22년 만에 리메이크 된 ‘동감’ (종합)[DA:현장]

어느덧 20대 중반에 접어든 배우 여진구가 청춘 멜로로 극장을 가을빛으로 물들인다. 그가 태어난 즈음 개봉했던 영화 ‘동감’(2000)의 리메이크작의 주인공으로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동감’ 기자간담회. 이날 행사에는 주연 배우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그리고 서은영 감독이 참석했다.

2000년에 개봉한 동명 영화를 리메이크한 ‘동감’은 1999년의 용과 2022년의 무늬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영화다.

서 감독은 “이르게 리메이크 하는 것 아닌가 했는데 20년이 지났다는 것에 시간이 정말 빨리 흘렀구나 싶더라. 원작과 성별을 바꾸는 것에 대한 제의가 나 또한 마음에 들었다. 원작과의 비교에 부담감도 있었지만 워낙 원작이 훌륭하기 때문에 원작을 믿고 임했다”며 “극 중 나이처럼 실제 20대 배우들이 연기했으면 했다. 다행히 좋은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여진구가 사랑을 꿈꾸는 95학번 ‘용’을 조이현이 사랑이 어려운 21학번 ‘무늬’를 연기했다. ‘용’의 첫사랑 ‘한솔’은 김혜윤이 ‘무늬’의 남사친 ‘영지’는 나인우가 소화해 각각 여진구, 조이현과 러브라인으로 호흡을 맞췄다. 마지막으로 배인혁이 ‘용’의 베스트 프렌드이자 모든 것이 완벽한 학생회장 ‘은성’으로 열연했다.

여진구는 “원작의 굉장한 팬이다. 20대가 지나가기 전에 청춘 로맨스를 꼭 남기고 싶다는 작은 소원이 있었다. ‘동감’ 시나리오를 읽고 너무나 함께하고 싶었다”며 “이 작품을 한다는 것 자체로 좋았다. 아까 영화를 보는데 평소 연기해오면서 카메라 앞에서 한 적 없던 표정과 행동이 보여서 민망하기도 하더라. 이 작품이 내 필모그래피에 있어 너무나 행복하다”고 고백했다.

그는 “또래 동료들과 함께하는 게 새로운 경험이었다. 낯을 가리는 편인데 밝은 청춘 로맨스기도 하고, 경력을 떠나 나이대도 비슷해서 (좋았다). 친구들과 만나서 캠퍼스에서 노는 것처럼 최대한 서로 자연스럽게 지내보려고 노력했다. 다들 성격도 좋더라. 내 경력을 의식한 건지 모르겠지만 내가 장난치고 농담해도 많이 웃어주시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여진구보다 동생인 배인혁은 “첫 영화라 긴장도 많이 되고 부담감도 있었다. 엄청 긴장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현장에 갔는데 여진구 형과 김혜윤 누나가 많이 도와줘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감사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너무나 긴장되고 기분 좋은 설렘이었다. 완벽하지만 그 안에 보이는 빈틈, 귀엽고 허당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여진구 형이 너무나 잘 해주시고 내가 받아칠 수 있게끔 도와주셨다”고 덧붙였다.

김혜윤은 기존의 ‘첫사랑’ 이미지와 다르게 밝고 당찬 곱슬머리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신선하더라. 촬영하면서도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나인우와 조이현은 서로에게 공을 돌리며 “편하게 다가와줘서 덕분에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997년생으로 그때 그시절을 잘 알지 못하지만 완벽하게 소화한 여진구. 그는 “함께한 의상팀이 90년대에도 일하셨던, 경력이 오래된 분들이었다”며 “젝스키스 형들 사진을 찾아보기도 했고 당시 드라마와 시트콤도 찾아보면서 스타일을 구상했다. 또한 40대 시절까지 소화하기 위해 특수분장도 했다”고 전했다. ‘동감’은 16일 극장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