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 조성물 특허 등록

입력 2021-11-17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 개발
제품 파이프라인 확대해 시장 경쟁력 강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프롬바이오는 9월 개별인정형 원료인 매스틱 검 수용액을 활용한 천연물 기반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 등록과 PCT 국제 출원을 마친 바 있다. 이어 이번 연구에서는 감태나무가 활용됐다.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의 복합원료에 대한 특허 등록으로 탈모 케어 시장 내 원료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특허는 현재 모발 성장 촉진 약물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라이드를 양성 대조군으로 사용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한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 특허를 통해 발모 촉진 및 탈모 억제용 기능성 식품 뿐만 아니라, 약품, 기능성 화장품 등으로도 제품화 될 수 있음을 검증받았다. 프롬바이오는 이 특허를 바탕으로 제품 파이프라인을 다각화 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두 차례 특허를 연달아 등록하게 되면서 내년 초 임상 시험 계획에 청신호가 켜졌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대해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함으로써 저희만이 드릴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개발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관절 건강, 요로 건강 등의 기능성 원료에 대한 개별인정 심의를 진행 중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