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생한방병원, 입원 환자 대상 설 명절 이벤트

입력 2024-02-07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자생한방병원(병원장 우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입원 치료로 가족들과 명절을 보내지 못하게 된 병동 환자들들을 위해 6일 ‘명절맞이 병동 이벤트’를 진행했다.

병동 휴게실에서 환자 80여 명에게 투호, 뽑기, 복불복 윷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함께 어묵꼬치를 비롯한 각종 간식을 제공했다. 의료진과 임직원들도 행사에 참석해 덕담을 나누며 서로의 건강을 기원했다.

병동 입원 환자는 각종 통증과 환경변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느낀다. 대한간호학회지에 소개된 논문에 따르면 병원이라는 생소한 환경에 대한 두려움, 질환에 대한 의문이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된다고 분석된 바 있다. 명절과 같이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화목한 시간을 보내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수록 소외감을 느껴 스트레스가 증가할 위험이 높다. 이러한 환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인천자생한방병원은 매년 명절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우인 인천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명절기간 동안 환자분들이 겪었던 고충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길 바란다”며 “설날의 좋은 기운을 받아 빠르게 회복하실 수 있도록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언제나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추나요법, 침·약침치료, 한약 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 목디스크, 퇴행성관절염 등 척추 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