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맨으로 첫 훈련…정대현-이승호의 다짐

입력 2012-01-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제 새 유니폼이 낯설어 보이지 않는다. ‘롯데맨’으로 새롭게 출발한 정대현(왼쪽)과 이승호가 8일 첫 팀 훈련에 앞서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트위터@matsri21

정대현 “조용히 야구만 집중”
이승호 “꼭 선발로 복귀한다”


롯데는 스토브리그에서 SK의 두 핵심 불펜 정대현과 이승호를 영입했다. 이 보강이 나름 절묘한 대목은 두 투수가 중복이 아니라 보완재에 가깝기 때문이다. 불펜투수야 옵션이 많을수록 좋겠지만 두 투수는 일단 유형(정대현은 잠수함, 이승호는 좌완)이 다르다. 또 두 투수가 서로를 평가한데서 드러나듯 ‘쓰임새’가 다르다.

정대현은 이승호를 두고 “나는 몸 컨디션이 완전치 않으면 팀을 위해 안나가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승호는 몸이 좋든 안 좋든 궂은일을 도맡아 등판한다”고 칭찬했다. 반면 이승호는 선배 정대현에 대해 “마무리 능력과 경험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최고”라고 평가했다. 즉 정대현은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팀을 구해내는 집중력이 탁월하고, 이승호는 선발과 중간, 마무리를 불문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투입이 가능한데다 연투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이런 두 투수를 향한 롯데의 기대치는 높을 수밖에 없지만 정작 본인들의 머릿속은 어떨까. 8일 김해 상동구장에서 실시된 첫 합동훈련에 참가한 두 투수는 첫날부터 열심히 움직였다. 정대현은 무엇보다 몸만들기가 급선무라고 했다. 미국 진출 시도, 롯데 이적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예년에 비해 훈련 시작 시점이 늦은 탓이다. “어제 시무식 후 산을 탔는데 힘들더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또 롯데라는 팀만이 갖고 있는 ‘롯데선수=스타’라는 분위기에 가급적 휩쓸리지 않으려는 생각이다. “조용히 야구만 하고 싶다”는 말속에 각오가 읽힌다.

이승호는 2004년 이후 선발 복귀 가능성을 타진한다. “(투수라면) 선발로 다 뛰고 싶어 한다”는 말속에 욕심이 묻어났다. 이를 위해 투구수를 늘리고, 구종을 다변화하는 것이 1차 목표다. 바깥쪽 변화구를 가다듬고, 완급조절을 해서 선발로 진입하는 것이 롯데를 돕는 길이라는 셈법이다.

김해|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