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재단, 10번째 꿈의 도서관 오픈

입력 2015-07-17 14: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경주재단은 16일 한국EMC(대표 김경진)와 함께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옹기종기지역아동센터에10차 ‘꿈의 도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옹기종기지역아동센터는 지역 아동들을 위해 학교생활관리, 학습지도, 특별활동 교육 등을 지원하면서 상담 및 멘토링 활동은 물론 나만의 책 만들기와 같이 도서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 학생들이 책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옹기종기지역아동센터에 오픈 한 ‘꿈의 도서관’은 책장과 다양한 도서를 마련하여 아이들이 최적의 학습 공간에서 마음껏 책을 읽고 도서 프로그램을 할 수 있게 지원했다.

이날 SKT-KJ희망장학생으로 구성된 최경주재단 시행우(시나브로 행복해지는 우리들) 자원봉사단과 한국EMC 직원들은 도서정리 및 청소, 센터주변 환경 정화 등 노력봉사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육활동을 기획하여 학생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최경주 이사장은 “2012년 처음 ‘꿈의 도서관’을 오픈 한 이후 벌써 10번째 도서관이 생겨서 진심으로 기쁘며, ‘꿈의 도서관’ 사업이 발전되어 책을 통해 아이들의 꿈이 더욱 자라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최경주재단과 한국EMC는 지난 2012년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드림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까지 경기지역 10곳에 ‘꿈의 도서관’을 열었으며, 그 동안 연말 600명의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산타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옹기종기 지역아동센터 포함하여 인천지역 3곳 지역아동센터에‘꿈의 도서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주영로 기자 na187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